2024/10 26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입문] 두 수의 나눗셈

Q. 두 수의 나눗셈A.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1, int num2) {        double answer = 0;//1000을 곱할때는 나눈값의 소수점이 있어야하니까 형변환을 해준 후에        answer = (double) num1 / num2 * 1000;//값을 반환할때 다시 정수형으로 형변환을 해준다.        return (int)answer;    }}주어진 문제에서 형변환을 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일단 나중에 제시 코드를 건드리지 않고 푸는 방법을 찾아봐야겠다.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입문] 숫자 비교하기

Q. 숫자 비교하기 A.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1, int num2) {        int answer = 0;        //if문을 사용해 num1과 num2가 같을 시 1을 출력        if (num1 == num2){            answer = 1;//if문을 사용해 num1과 num2가 다를 시 -1을 출력        } else if (num1 != num2) {            answer = -1;        }        return answer;    }}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입문] 나이출력

Q. 나이 출력A.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age) {        int answer = 0;//나이가 0살부터 120살이라는 조건이 있으니까 if문으로 조건을 주기        if (age > 0 && age //2022년 기준으로 출생년도가 나오게 하라고 했으니까 2022년에서 나이를 뺀 뒤에 1을 더해준 값을 출력            answer = 2022 - age + 1;        }        return answer;    }}

[내일배움캠프/2주차] JAVA 문법종합반 3주차 강의 1. 클래스

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을 이해한다.2. 클래스를 설계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한다.3. 객체의 구성요소(필드, 메서드, 생성자)에 대해서 학습한다.4. 클래스 변수, 인스턴스 변수의 차이점에 대해서 학습한다.5. 생성자와 생성자 오버로딩에 대해 학습한다.6. this와 this() 키워드에 대해 학습한다.7. 접근 제어자에 대해 학습한다.8. package와 import에 대해 학습한다.# 클래스 (설계도)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해하기-어떠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부품들을 하나씩 조립해서 완성시키는 것처럼-소프트웨어도 필요한 객체를 만들고 하나씩 조립해서 하나의 완성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이런 기법을 사용하는 것을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라고 한다. 1. 객체-세상에 존재하는 물체, 식별이 ..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입문] 몫 구하기

Q. 몫 구하기  A.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1, int num2) {        int answer = 0;        //num1, num2의 정해진 숫자 범위를 주기 위해 if문을 사용해 조건을 줌        if((num1 > 0 && num1  0 && num2 //조건이 맞다면 num1을 num2로 나눈 값을 반환            answer = num1 / num2;        }        return answer;    }}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입문] 두 수의 곱

Q. 두 수의 곱 A.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1, int num2) {        int answer = 0;        //num1, num2의 정해진 숫자 범위를 주기 위해 if문을 사용해 조건을 줌        if((num1 >=0 && num1 = 0 && num2 //조건이 맞다면 두 수를 곱한 값을 반환            answer = num1 * num2;        }        return answer;    }}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입문] 두 수의 차

Q. 두 수의 차 A.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um1, int num2) {        int answer = 0;        //num1, num2의 숫자 범위를 if로 지정해 준 뒤 각각 괄호로 묶고 && 로 and 조건을 사용        if ((num1 >= -50000 && num1             (num2 >= -50000 && num2            //두 수의 차            answer = num1 - num2;        }        return answer;    }}

[내일배움캠프/백엔드] Java 개인과제. 계산기 만들기 트러블슈팅

배경: 어떤 현상을 발견해서발단: 이런 장애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인지했고전개: 장애를 대응, 해결하던 와중에위기: 또 다른 장애 발견 또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절정: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이런 방법으로 접근하였다.결말: 따라서 이런 방법을 통해 근본적으로 해결 및 앞으로 유지, 보수에 용이하게 개선하게 되었다.1. Cannot find symbol2. variable - is already defined in method 이렇게 두개의 현상이 발생하였다. 1. 해당 식별자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함. => 식별자 오류----오타가 있거나 변수선언을 하지 않거나 new 키워드를 작성하지 않았을 경우 등등에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 한 변수를 두번 선언할 경우 발생----변..

[내일배움캠프/백엔드] Java 개인과제. Lv2 클래스를 사용한 계산기 만들기

Lv2. 클래스를 적용해 기본적인 연산을 수행할 수 있는 계산기 만들기 *사칙연산을 수행 후, 결과 값 반환 메서드 구현 & 연산 결과를 저장하는 컬렉션 타입 필드를 가진 Calculator 클래스를 생성public class Calculator {    private List results = new ArrayList();    public Integer calculate(int number1, int number2, char operator){        Integer result = 0;        [lv1. 계산기에서 적은 코드]    }    results.add(result);    return result;} -사칙연산을 수행한 후, 결과값을 반환하는 메서드 구현-연산 결과를 저장하는 컬..